μ—¬ν–‰μ΄λž‘ νŒ¨ν‚€μ§€ μžμ²΄λŠ” λ„ˆλ¬΄λ‚˜ μ’‹μ•˜κ³  λ§Œμ‘±μŠ€λŸ¬μ› μŠ΅λ‹ˆλ‹€. λ‹€λ§Œ μ—μ–΄ν…”λ‹·μ»΄μ—μ„œμ˜ μ˜ˆμ•½ 진행은 맀우맀우 λΆˆνŽΈν–ˆμŠ΅λ‹ˆλ‹€.

1. λŠ¦μ€ 발ꢌ: μš°μ„  μ œκ°€ 'κ·Έλ£Ή ν•­κ³΅κΆŒ'을 처음 μ΄μš©ν•˜κ³  κ°œλ…μ„ 잘 λͺ¨λ₯΄λ‹€ λ³΄λ‹ˆ μ œκ°€ 검색/μ€€λΉ„κ°€ λΆ€μ‘±ν•΄μ„œ λΆˆνŽΈν–ˆλ˜ 것일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κΈˆκΉŒμ§€ μ΄μš©ν–ˆλ˜ μ—μ–΄ν…”μ΄λ‚˜ μžμœ μ—¬ν–‰μ€ 보톡 κ²°μ œν•˜λ©΄ λ°”λ‘œ 발ꢌ이 λλŠ”λ° 이번 λ‹€λ‚­ μ—¬ν–‰μ˜ 경우 μ—¬ν–‰ 좜발일 3κ°œμ›” 전에 μ˜ˆμ•½ν•˜κ³  κ²°μ œκΉŒμ§€ μ™„λ£Œν–ˆμŒ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 λ‹΄λ‹Ήμžκ°€ κ·Έλ£Ή ν•­κ³΅κΆŒμ΄μ–΄μ„œ 좜ꡭ 일주일 전에 ν•­κ³΅κΆŒμ΄λ‚˜ ν˜Έν…” μ˜ˆμ•½ λ°”μš°μ²˜κ°€ 전달될 것이라고 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λ¬Όλ‘  에어텔닷컴 κ΄€λ ¨ ν›„κΈ°λ₯Ό 찾아보고 μ‚¬κΈ°λŠ” μ•„λ‹ˆλΌκ³  λ―Ώμ—ˆμ§€λ§Œ κ·ΈλŸΌμ—λ„ 2κ°œμ›” 반이 λ„˜λŠ” κΈ°κ°„ λ™μ•ˆ 결제만 ν•˜κ³  μ•„λ¬΄λŸ° μ˜ˆμ•½ ν™•μ • λ‚΄μš©μ„ 받지 λͺ»ν•˜λ‹€ λ³΄λ‹ˆ λΆˆμ•ˆν•˜κ³  λ‹΅λ‹΅ν–ˆλ˜ 것이 μ‚¬μ‹€μž…λ‹ˆλ‹€. 또 λ‹΄λ‹ΉμžλŠ” λ¬Έμ˜ν•  λ•Œ λ§ˆλ‹€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일주일 μ „μ—λŠ” λ°œκΆŒλœλ‹€κ³  μ΄μ•ΌκΈ°ν–ˆμœΌλ‚˜ μ‹€μ œλ‘œλŠ” 좜ꡭ 2일 전에 발ꢌ λ°›μ•˜μŠ΅λ‹ˆλ‹€.

2. μ•ˆλ‚΄ λΆ€μ‘±: 이 μ—­μ‹œ μ œκ°€ 더 ν™•μ‹€ν•˜κ²Œ μ°Ύμ•„λ΄€μœΌλ©΄ ν•΄μ†Œλμ—ˆμ„ μˆ˜λ„ μžˆλŠ” 뢀뢄일 μˆ˜λ„ μžˆμ§€λ§Œ μ—¬ν–‰μ‚¬μ—μ„œ 기본적으둜 μ•ˆλ‚΄ν–ˆμ–΄μ•Ό ν•œ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λ¨Όμ € νŒ¨ν‚€μ§€μ— 'λ§ˆλΈ”νŒ©'에 λŒ€ν•œ μ•ˆλ‚΄κ°€ λΆ€μ‘±ν•œ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λ§ˆλΈ”νŒ©μ— λ§ˆμ‚¬μ§€ 1회, ν˜Έν…” 식사 1회, λ¬΄μ œν•œ μ‹μŒλ£Œκ°€ ν¬ν•¨λ˜μ–΄ μžˆλ‹€κ³  μ„€λͺ…λ˜μ–΄ μžˆλŠ”λ° 이 3가지λ₯Ό ν•˜λ£¨μ— λ‹€ μ‚¬μš©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λ‚΄μš©μ€ μ•ˆλ‚΄ νŽ˜μ΄μ§€μ— μ—†μ—ˆκ³  λ‹΄λ‹Ήμžλ„ λ’€λŠ¦κ²Œ μ•Œλ €μ£Ό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μ œκ°€ 결제 이후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발ꢌ이 μ–Έμ œλ˜λŠ”μ§€ 물어봀을 λ•Œ λ‹΄λ‹ΉμžλŠ” μ΄λŸ¬ν•œ λ§ˆλΈ”νŒ©μ— λŒ€ν•΄ μ•ˆλ‚΄ν•  κΈ°νšŒκ°€ μΆ©λΆ„νžˆ μžˆμ—ˆλ‹€κ³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결제 직후, 좜ꡭ 2달전, 1달전, 2주전에 λ¬Όμ–΄λ³Ό λ•Œ λ§ˆλ‹€ 좜ꡭ 일주일 전에 λ°œκΈ‰λœλ‹€ λΌλŠ” μ΄μ•ΌκΈ°λ§Œ λ°˜λ³΅ν•  뿐, μ˜ˆμ•½μ„ μ™„λ£Œν•˜κΈ° μœ„ν•˜μ—¬ λ§ˆλΈ”νŒ©μ— ν¬ν•¨λœ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μ–Έμ œ μ΄μš©ν• μ§€ 미리 μ •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μ–˜κΈ°λŠ” μ—†μ—ˆκ³ , ν¬ν•¨λœ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λͺ¨λ‘ ν•˜λ£¨μ— μ†Œμ§„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언급은 단 ν•œ λ²ˆλ„ μ—†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‹€ 좜ꡭ 일주일 전이 λ˜μ–΄ λ°œκΈ‰ μš”μ²­ν•˜μ˜€λ”λ‹ˆ κ·Έλ•Œ λ˜μ„œμ•Ό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미리 μ˜ˆμ•½ν•΄μ•Ό ν•˜κ³  ν•˜λ£¨μ— λ‹€ μ΄μš©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κ³  μ΄μ•ΌκΈ°ν•΄μ€˜μ„œ 저희가 기쑴에 μ„Έμ› λ˜ κ³„νšμ„ λ³€κ²½ν•  μˆ˜λ°–μ— μ—†μ—ˆκ³ , μ œκ°€ νŒ¨ν‚€μ§€ 결제λ₯Ό 3달 전에 ν–ˆμŒμ—λ„ λΆˆκ΅¬ν•˜κ³ , λ‹΄λ‹ΉμžλŠ” 일주일 μ „μ—μ„œμ•Ό ν˜Έν…”μ— μ—°λ½ν•΄μ„œ λ§ˆλΈ”νŒ©μ„ μ˜ˆμ•½ν•˜λ €λ‹€ λ³΄λ‹ˆ 이미 μ‚¬μš© κ°€λŠ₯ν•œ 일자/μ‹œκ°„λŒ€κ°€ 많이 λ§ˆκ°λ˜μ–΄ 계속 κ°€λŠ₯ν•œ μ‹œκ°„λŒ€λ₯Ό λ¬Έμ˜ν•˜κ³  일정 μ‘°μœ¨ν•˜λŠλΌ 좜ꡭ 2일전이 λ˜μ„œμ•Ό 발ꢌ 받을 수 μžˆ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또 λ§ˆλΈ”νŒ© μ˜ˆμ•½ κ΄€λ ¨ν•΄μ„œ λ‹΄λ‹Ήμžκ°€ κ³„μ†ν•΄μ„œ 업무 μ‹œκ°„μ— μ „ν™”ν•˜λŠ” 점도 많이 λΆˆνŽΈ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μƒν’ˆ μ•ˆλ‚΄ νŽ˜μ΄μ§€μ— λ§ˆλΈ”νŒ©μ˜ 3가지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ν•˜λ£¨μ— λ‹€ μ†Œμ§„ν•΄μ•Ό ν•˜κ³ , ν˜Έν…” μ˜ˆμ•½ν•  λ•Œ μ„œλΉ„μŠ€ 이용 일정도 μ˜ˆμ•½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λŠ” λ‚΄μš©μ΄ μžˆμ—ˆλ‹€λ©΄ κ³„νšν•  λ•Œ 보닀 μˆ˜μ›”ν–ˆμ„ 것이고, 발ꢌ 직전에 λΆ€λž΄λΆ€λž΄ μ‘°μœ¨ν•  ν•„μš” 없이 계속 μ–ΈκΈ‰ν–ˆλ˜ 좜ꡭ μ „ 일주일의 μ—¬μœ λΌλ„ κ°–κ³  λ°œκΆŒν•  수 μžˆμ—ˆμ„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또 μƒν’ˆ μ•ˆλ‚΄ νŽ˜μ΄μ§€μ—λŠ” λ””λŸ­μŠ€ λ£Έμ΄λΌλŠ” μ΄μ•ΌκΈ°λ§Œ 있고, 트윈/더블 선택 μ˜΅μ…˜μ΄ μ—†μ—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΄λ‹Ήμžλ„ 이 뢀뢄에 λŒ€ν•΄μ„œ μ˜ˆμ•½ 과정에 μ €ν¬ν•œν…Œ 물어보지 μ•Šκ³  트윈으둜 μ˜ˆμ•½ν•΄λ²„λ ΈμŠ΅λ‹ˆλ‹€. μ €ν¬λŠ” 선택할 수 μžˆμ—ˆλ‹€λ©΄ λ‹Ήμ—°νžˆ 더블을 μ„ νƒν–ˆμ„ 것인데 λ‹΄λ‹ΉμžλŠ” μ €ν¬μ˜ μ˜μ‚¬λ₯Ό 물어보지 μ•Šμ•˜κ³ , κ·Έλ‚˜λ§ˆ λ‹€ν–‰νžˆ ν˜„μž₯μ—μ„œ ν˜Έν…”μ— μš”μ²­ν•΄μ„œ λ”λΈ”λ‘œ λ³€κ²½ν–ˆμŠ΅λ‹ˆλ‹€. λ¬Όλ‘  이 뢀뢄도 저희가 λ¨Όμ € λ‹΄λ‹Ήμžμ—κ²Œ 물어봀을 μˆ˜λŠ” μžˆμ§€λ§Œ, 여행사라면 μ΅œμ†Œν•œ μ΅œμ’… μ˜ˆμ•½ 전에 확인 μš”μ²­μ„ ν•˜λŠ” 것이 기본이라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 (μ €ν¬λŠ” μƒν’ˆ 결제 ν›„ 좜ꡭ 3κ°œμ›” 전에 받은 κ³„μ•½μ„œ 이외에 좜ꡭ 2일 전에 λ°”μš°μ²˜λ₯Ό 전달 λ°›κΈ° μ „κΉŒμ§€ μ•„λ¬΄λŸ° μ˜ˆμ•½ λ‚΄μ—­ 등을 전달 받지 λͺ»ν–ˆκ³ , κ³„μ•½μ„œμ—λŠ” νŠΈμœˆλ£Έμ΄λΌλŠ” 언급은 μ—†μ—ˆμœΌλ©° 좜ꡭ 2일전에 받은 λ°”μš°μ²˜μ—λŠ” 트윈이라고 ν‘œμ‹œλ˜κΈ΄ ν–ˆμœΌλ‚˜ λ‹΄λ‹Ήμžκ°€ μ˜ˆμ•½ μ „ μ €ν¬μ˜ μ˜μ‚¬λ₯Ό λ¬Όμ–΄λ³΄κ±°λ‚˜, 전달 ν›„ νŠΉλ³„ν•œ μ½”λ©˜νŠΈκ°€ μ—†μ—ˆκ³  무엇보닀 λ§ˆλΈ”νŒ© κ΄€λ ¨ μ•ˆλ‚΄ 및 μ˜ˆμ•½μ„ μ§„μž‘μ— 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—¬μœ κ°€ μžˆμ—ˆμŒμ—λ„ 좜ꡭ 일주일 전이 λ˜μ„œμ•Ό λΆ€λž΄λΆ€λž΄ μ˜ˆμ•½ν•˜λŠλΌ 계속 업무 μ‹œκ°„μ— μ „ν™”ν•˜κ³  μ§œμ¦λ‚˜κ²Œ ν•΄μ„œ λ°”μš°μ²˜ 상 트윈/더블을 확인할 정신이 μ—†μ—ˆμŠ΅λ‹ˆλ‹€.)

μ–΄λ–»κ²Œ 보면 μ‚¬μ†Œν•œ 뢀뢄일 수 μžˆμ§€λ§Œ, μ΄λŸ¬ν•œ μ‚¬μ†Œν•œ 뢀뢄을 고객이 λ‹€ λ¨Όμ € μ‹ κ²½ μ“°κ²Œ ν•˜λŠ” 것은 여행사가 제 역할을 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것이라고 μƒκ°ν•©λ‹ˆλ‹€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