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ATA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           IATA(아이아타)λž€ ?


 



κ΅­μ œν•­κ³΅μš΄μ†‘ν˜‘νšŒ(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) 즉 약칭은 IATA(아이아타)μ—μš”.
유럽과 뢁미 지역 31개 κ΅­κ°€μ˜ 57개 λ©€λ²„λ‘œ μ‹œμž‘ν•˜μ˜€μœΌλ‚˜



μ˜€λŠ˜λ‚ μ€ 전세계 각 λŒ€λ₯™ 126개 κ΅­κ°€μ˜ 240μ—¬ λ©€λ²„λ‘œ κ΅¬μ„±λ˜μ–΄ κ΄„λͺ©ν•  λ§Œν•œ μ„±μž₯을 μ΄λ£¨μ—ˆκ³ 



항곡사간 ν•­κ³΅μš΄μ†‘μ— κ΄€ν•œ ꡭ제적인 기ꡬ둜 60μ—¬λ…„ λ™μ•ˆ ν•­κ³΅μ‚°μ—…μ˜ commercial standardλ₯Ό λ°œμ „μ‹œμΌœ μ™”μ–΄μš”.



 IATAλŠ” 전세계 240μ—¬ 여객과 ν™”λ¬Ό leading airline member둜 κ΅¬μ„±λ˜μ–΄ κ΅­μ œμ„  ν•­κ³΅μš΄μ†‘μ˜ 94%λ₯Ό μ°¨μ§€ν•˜κ³  있으며



항곡산업을 λŒ€ν‘œν•˜κ³ (Represent), 선도(Lead)ν•˜λ©° 봉사(Serve)ν•˜λŠ” 것을 Mission으둜 μ‚Ό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

IATA1  



 IATA κ°€μž…μ•ˆλ‚΄ 



 



 



IATA λŒ€λ¦¬μ  인가 κΈ°μ€€ 및 처리 λΉ„μš©



인가기쀀 (IATA RESOLUTION 818g, Local Criteria)



  



1. FINANCES
1) λ‚©μž…μžλ³ΈκΈˆ 1얡이상(κ΅­μ™Έμ—¬ν–‰μ—…, μΌλ°˜μ—¬ν–‰μ—… λͺ¨λ‘ ν•΄λ‹Ή)
2) λ‹΄λ³΄μ œκ³΅ 및 μž¬μ •λ³΄μ¦μΈ μ„€μ •: 
      - μ΅œμ†Œ 담보앑 2μ–΅
             - μž¬μ‚°μ„Έ 10λ§Œμ› 이상 λ‚©λΆ€ν•œ μž¬μ •λ³΄μ¦μΈ 1인 μ„€μ •
             - μ΅œμ†Œ 담보앑 2μ–΅ (λŒ€ν•œν•­κ³΅ μ„œμšΈμ§€μ  ν•­κ³΅κΆŒ λ°œκΆŒμ‹œ 3얡이상)





3) μ΅œμ†Œ 6κ°œμ›” 이상 μ—¬ν–‰μ‚¬λ‘œμ„œ μ˜μ—…ν•œ 여행사.




4) 직전 년도(1λ…„κ°„) μž¬λ¬΄μ œν‘œ 제좜. (μž¬λ¬΄μ œν‘œμƒμ˜ μžλ³ΈκΈˆμ€ 1얡이상 이어야함)



 



 IATA2









2. PERSONNEL(λ°œκΆŒμ§μ›)  



1) 자격 μžˆλŠ” 직원 확보 : IATAμ—μ„œ 인증된 κΈ°κ΄€μ˜ λ°œκΆŒκ΅μœ‘κ³Όμ •μ„ μ΄μˆ˜ν•œ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λ°œκΆŒμžκ²©μ¦ 보유자λ₯΄ μ΅œμ†Œ 1λͺ…λ³΄μœ .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γ€€γ€€γ€€γ€€γ€€γ€€   (IATAμ—μ„œ 인증된 κΈ°κ΄€ : IATA κ΅μœ‘μ„Όν„°, 항곡사, CRS/GDS)





2) κ²½λ ₯자 1λͺ… 이상 ν•„μˆ˜ : BSP 여행사 or 항곡사 κ΅­μ œμ„  발ꢌ κ²½λ ₯, 졜근 4λ…„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γ€€γ€€γ€€   μ΄λ‚΄μ˜ 2λ…„ μ΄μƒμ˜ κ²½λ ₯이 μžˆ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 (증λͺ…μ„œ 첨뢀)




4) BSP κ΅μœ‘κΈ°μ€€ : 졜근 2λ…„ 이내에 BSP Training을 μ„±κ³΅μ μœΌλ‘œ μ΄μˆ˜ν•œ 직원을  μ΅œμ†Œν•œ 1λͺ… 이상 보유.



 






IATA λŒ€λ¦¬μ  인가 μ ˆμ°¨ 및 μ²˜λ¦¬κΈ°κ°„



 



인가 μ‹ μ²­ μ„œλ₯˜κ°€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 ‘μˆ˜λœ 경우 μ΅œμ†Œ 1κ°œμ›” ~ 2κ°œμ›” μ†Œμš” .
λ°œκΆŒμ§μ› 자격 λ“±μ˜ 미비사항이 μžˆμ„μ‹œλŠ” λ³΄μ™„μ‹œ κΉŒμ§€ 승인이 지연됨.
ο»Ώ
ο»Ώο»Ώο»Ώο»Ώο»Ώ



IATA3 



IATA 의 κ°€μž₯ 큰 μž₯점은 ? 



IATA의 κ°€μž₯ 큰 강점은 고객이 λ³΄λŠ” 자리 μ•žμ—μ„œ BSPλ₯Ό 톡해 λΉ„ν–‰κΈ°ν‘œ λ°œκΈ‰μ΄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Š” κ±°μ£ .



고객이 λΉ„ν–‰κΈ°ν‘œλ₯Ό λ°›κ³  λ§Œμ•½, 여행사 μͺ½μ— λ¬Έμ œκ°€ 생겨 λΉ„ν–‰κΈ°ν‘œ μ§€λΆˆμ΄ μ•ˆλλ‹€κ³  ν•˜λ”λΌλ„
κ·Έ λ¬Έμ œλŠ” 여행사와 IATA의 λ¬Έμ œλŠ” κ³ κ°κ³ΌλŠ” μ „ν˜€ λ¬΄κ΄€ν•˜κ²Œ λ˜μš”.





κ°œλŸ°ν‹°λΌλŠ” 게 있기 λ•Œλ¬Έμ— 고객은 λΉ„ν–‰κΈ° νƒ‘μŠΉμ˜ μ „ν˜€ 차질이 μ•ˆμƒκΈ°λŠ” κ±°μ£ .



 



여행사 μΈ‘μ—μ„œ κ·Έ 돈이 μž…κΈˆμ„ λͺ»ν–ˆλ‹€λ©΄ IATAλŠ” BSP κ°œλŸ°ν‹°λ₯Ό 톡해 이 μ—¬ν–‰μ‚¬λŠ” IATA 쑰건을 λ°•νƒˆ λ‹Ήν•˜κ²Œ 되고



λ˜ν•œ λ²ŒκΈˆκΉŒμ§€ μ§€λΆˆμ΄ λ˜λŠ” 상황이 λ²Œμ–΄μ§€μ£ .



 



 IATA 여행사λ₯Ό μ΄μš©ν•¨μœΌλ‘œμ¨ κ·Έ μžλ¦¬μ—μ„œ λ°”λ‘œ λΉ„ν–‰κΈ°ν‘œλ₯Ό λ°›μ•„λ³Ό 수 있고,
μƒν™©λ§ˆλ‹€ λ‹€λ₯΄κ² μ§€λ§Œ μ’€ 더 μ €λ ΄ν•œ 가격에도 ꡬ할 수 μžˆμ–΄μš”.



iata4.png 



 β–² IATA κ°€μž…κΈ°λ… 인증샷 ~ μ°°μΉ΅



 β€œμ—μ–΄ν…”닷컴”은 IATA에 κ°€μž… 된 여행사 μž…λ‹ˆλ‹€.